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

[결혼 준비] 드레스샵 투어 후기 (청담 라포레/모리엠포티/셀린아뜰리에)

by EllRis 2024. 4. 4.
반응형

드레스투어 대표 사진

 

드레스샵 상담 과정

 

저희 커플은 모든 커플들이 그렇듯이, 스드메에 최대한 비용을 절감하고자 하였고,  예신이가 직접 제이웨딩에서 평이 좋은 플래너님을 찾아 박람회에서 만나서 계약을 했습니다.

 

스튜디오의 경우에는 예신이가 직접 찾아서, 심플하고 깔끔한 느낌을 잘 살려주는 룩포메이션 스튜디오를 선정하였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웨딩박람회에서 플래너님과 스튜디오를 제외한 드메에 대해서만 문의하였고, 원하는 드레스 스타일 (실크&비즈&레이스) 및 메이크업 느낌을 말씀드리면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메이크업 업체도 상담 받았고, 관련된 후기는 나중에 작성 예정).

 

드레스 투어 업체는 총 3곳 (모리엠포티/라포레/셀린아뜰리에)를 선정하였고, 계약 금액에 추가금 없는 곳부터, 추가금이 있는 곳까지 상/중/하로 추천을 받았습니다. 예복은 웨딩박람회장에도 몇몇 업체들이 나와있었으나, 저희는 괜찮은 곳을 직접 찾아서 진행하였습니다.

 

 

[결혼 준비] 맞춤 정장/예복 루쏘소(LUSSOSO) 방문 상담 후기

맞춤 예복을 위해 루쏘소를 방문하게 된 계기 4월 웨딩 촬영을 앞두고, 촬영 때 입을 정장 대여와 예식에서 입을 맞춤 정장을 제작하기 위해, 여러 맞춤 정장 제작소를 찾던 중, 예신이가 평이 좋

jeonghl1508.com

 

상담 후에 돌아와서 저희가 원하는 일자(10월 예식이기 때문에, 2월 드레스 투어를 신청)를 미리 예약하였고, 미리 어떤 샵을 어떤 순서로 투어할 것인지에 대해서 안내해주셨습니다. 

 

그게 무려 작년 8월이었으나, 시간이 흘러 어느덧 드레스 투어를 가야하는 날이 찾아왔습니다.

 

청담 드레스샵 투어 주차 

 

2월이 되어 드레스 투어를 시작하게 되었고, 각 샵당 1시간씩 총 3시간 동안 투어를 진행하였습니다.

 

각 투어샵마다 발렛비를 내고 타워식 주차타워에 발렛을 해주는 장소가 있긴 한데, 매번 차를 빼고 넣는 것이 번거로울 것 같아서 따로 주차장을 이용하였습니다 (각 샵간의 거리는 걸어서 5분 이내이기 때문에, 차로 이동할 필요는 없습니다). 

 

주차는 언북초등학교에 있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였는데, 5시간 이상 이용하고도 11200원이 나와서, 발렛비보다 오히려 저렴하게 주차하고 차를 따로 옮길 필요 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대략 1시간에 2천원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언북초등학교 공영주차장: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27>

 

언북초교 공영노외주차장 ·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27

★★★★☆ · 주차장

www.google.co.kr

 

드레스 투어 준비물

 

드레스 투어에 필요한 몇몇 준비물들이 있어서, 전날까지 미리 챙겨둔 상태로 드레스투어를 시작했습니다.

 

  1. 스케치 도안: 드레스투어 과정에서는 피팅해본 드레스를 촬영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어서 대신 스케치를 해야하기 때문에  드레스 모양을 그릴 수 있는 스케치 도안을 챙겨갔습니다. 각 샵마다 보통 4개의 드레스를 피팅하기 때문에, 3개의 샵이라면 12장이면 충분합니다. 샘플은 플래너님께 요청해서 받았고, 인터넷에서 검색해도 많은 도안이 공유되어 있기 때문에, 충분하게 출력만 해가시면 됩니다.

  2. 현금: 공영 주차장이 아닌 발렛을 원하신다면, 가게당 5천원씩 준비하시면 됩니다. 또한 드레스샵 마다 피팅비를 5만원 내외로 받기 때문에, 이 역시 현금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3. 피팅용 속옷: 드레스 피팅시에 일반 속옷을 입으면 피팅이 어렵기 때문에, 별도의 피팅용 속옷을 준비해 가는게 좋습니다. 가게에서 제공하기도 하지만, 위생이 신경쓰인다면 따로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스케치 도안 공유 예>

 

드레스투어 / 드레스 피팅 스케치 도안 공유・ᴗ・

드레스 투어를 앞두고 똥손인 예랑이 때문에 참 걱정이 많았어요.. 드레스 투어때는 피팅한 드레스 촬영이 ...

blog.naver.com

 

드레스샵 위치 및 투어 과정

 

가장 먼저 모리엠포티를 방문하였고,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내부에 피팅룸이 3-4개 정도 있었고, 4개의 드레스를 피팅해 볼 수 있었습니다.

 

<모리엠포티: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99-3>

 

모리엠포티 ·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99-3

★★★★★ · 웨딩샵

www.google.co.kr

 

두번째로 방문한 곳은 라포레로, 모리엠포티와 걸어서 1-2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모리엠포티와 달리, 라포레는 일반 주택을 개조한 형태로 있는 드레스샵이었습니다. 역시 4벌의 드레스를 피팅해볼 수 있었습니다. 

 

저희가 투어한 곳 중 프리미엄이 가장 많이 붙은 샵이었는데, 그래서인지 드레스 재질 자체가 고급스럽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희가 최종 선택한 곳도 이곳이었습니다.

 

<라포레: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72길 15>

 

웨딩라포레 ·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72길 15

★★★★☆ · 의류점

www.google.co.kr

 

세 번째로 방문한 곳은 셀린 아뜰리에로, 라포레와는 도보로 3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1시간 정도의 시간이 비어있었기 때문에, 샵 바로 앞에 있는 커피빈에서 잠시 쉬면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일정을 받았을 때는 왜 시간이 비어있는지 몰랐는데, 아마 3개 샵을 연속에서 피팅하면 너무 힘들기 때문에 일부러 휴식 시간차 배정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셀린아뜰리에: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80길 30>

 

셀린아뜰리에 ·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80길 30

웨딩 드레스 대여 서비스

www.google.co.kr

 

마지막 셀린아뜰리에에서 역시 4벌을 피팅하고 나서 드레스 투어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예신이가 마지막에 마지막까지 고민을 했고, 조금 가격대가 있더라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많이 들었던 라포레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샵별로 당일 예약을 하면 주는 혜택이 있는데 (ex: 2부 드레스 대여), 꼭 당일에 예약하지 않아도 플래너를 통해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2일 정도의 유도리는 있습니다).

 

드레스투어 후 느낀점

드레스 투어를 하고 난 후에, 개인적으로 준비하거나 고려해야될 점이라고 생각되는 것들을 적어보았습니다.

  1. 체력 문제

    제가 처음에 걱정했던 것은 3시간 이상 계속해서 피팅을 해야했기 때문에 예신이가 힘들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드레스를 입어보는 것이 재밌었는지 체력적으로는 괜찮았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지쳤을 때를 대비해서 피로회복제나 초콜렛 등을 챙겨가서 미리 먹거나 중간중간 먹어주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되었습니다.

  2. 방문 시간 엄수

    첫 샵방문을 늦지않게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15분 이상 방문이 늦게 되면 피팅이 취소되어 위약금을 물게 될 수 있는데, 첫번째 샵부터 늦게 되면 마지막 샵에서 늦을 확률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첫번째 샵에 최소 15분 이상 여유를 두고 도착해야 합니다.

  3. 도안 스케치

    도안에 세세하게 스케치를 하는 것은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직접 사진을 찍을 순 없지만, 드레스샵에서 제공하는 드레스 모델 사진이 있기 때문에 스케치를 통해서 해당 드레스라는 것만 인지할 수 있을 정도의 스케치만 하고, 동행 하시는 분이 잘 기억해 주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스케치보다는 리액션과 의상이 잘 어울리는지를 보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4. 원하는 드레스 사진 준비

    드레스 투어 전에 샵에서도 원하는 스타일에 대해서 미리 물어보기 때문에, 샵마다 원하는 드레스 모델 사진을 저장해 둔 뒤 피팅 실장님께 순서대로 보여드리면, 스케치를 따로 할 필요 없이 잘 맞는 드레스가 어떤 드레스였는지 기억하기도 쉽고 실장님들도 최대한 비슷한 디자인으로 맞춰 주십니다.

  5. 드레스 외 소품 피팅

    드레스별로 어울리는 볼레로, 티아라, 베일이 있기 때문에, 촬영 때 고르는 것을 대비해서 이러한 것도 시간 여유 내에 여러가지로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요청하면 실장님들이 잘 추천해  줍니다).

 

마침글

 

직접 피팅하는 예신이도 힘들었겠지만, 개인적으로 생각보다 드레스투어가 체력 소모가 엄청 크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투어 때를 경험 삼아, 촬영 가봉 때는 좋은 사진을 찍어주겠다는 각오를 단단히(?) 하고 가서 그런지 오히려 수월하게 다녀왔던 것 같습니다. 

 

다음글에서는 최종 선정한 라포레에서 했던 촬영 가봉 진행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