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배미사 웨딩스냅 라온노이 스튜디오
일반 결혼식과 다르게 혼배미사는 성당에서 진행하게 되는 특성상 지정 업체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혼배미사에서 하객 식사를 제공해 주는 부페 아리스를 방문하여 시식하고 온 후기에 대해서 적어보았었습니다.
혼배미사를 올리는 성당마다 업체가 다르긴 하지만, 가회동성당에서는 부페 아리스가 하객 식사 업체로 지정되어 있었고, 저희는 부페 아리스에서 하객 식사를 제공받고 싶었기 때문에 더더욱 가회동 성당을 희망하기도 하였습니다.
어떻게 보면 업체 선택권이 없다는 점에서 크게 단점으로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이지만, 결혼식 준비 과정에는 수많은 선택을 해야 하기 때문에 선택하기 지쳤거나, 저희처럼 어떤 선택에도 크게 상관이 없는 경우에는 오히려 장점으로 여길 수 있습니다.
가회동 성당의 본식 웨딩 스냅 또한 라온노이 스튜디오로 지정이 되어있었고, 저희는 오히려 좋다고 생각하면서 업체 연락을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 업체로부터 상담 예약을 요청하는 연락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혼배미사 웨딩스냅 라온노이 스튜디오 상담 예약
아래와 같이 문자로 상담 예약 일자를 요청하는 연락이 오고, 저희는 적당한 일자의 시간으로 상담 요청을 드렸습니다. 라온노이 스튜디오 상담처 위치는 학동역 부근이었고, 주차는 가능하다는 연락을 받았기 때문에 자차로 중간에 지인 결혼식에 참여했다가 방문하였습니다.
예상보다 1시간이나 빠르게 도착해서, 본 주차장을 이용할 순 없어서 (혹시 미리 주차가 될지 연락을 드렸는데, 상담 중이시기 때문에 연락이 안 되었습니다), 다른 사설 주차장을 잠시 이용하고 근처 스타벅스에서 쉬면서 시간을 보낸 뒤, 상담 시간에 맞춰 이동 주차를 하였습니다 (주차 비용이 너무 비쌉니다). 하지만 주말이라서 자리만 있다면 조금 빠르게 주차해도 괜찮을 듯싶었습니다.
<스타벅스 학동역점: 서울 강남구 논현로 704 (논현동)>
<아마노 포스트빌논현 주차장: 서울 강남구 학동로 212>
라온노이 스튜디오는 학동역에서 걸어서 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을 정도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대중교통으로 방문해도 충분히 좋은 위치였고, 해당 건물 지하에 작지만 주차장이 있어서 자차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Laon noi 스튜디오: 서울 강남구 학동로 31길 18 102호>
혼배미사 웨딩스냅 라온노이 스튜디오 상담 내용
지독한 집돌이 집순이인 저희 예비부부는 밖으로 나가는 것을 지독히 귀찮아하기도 하고, 서울에서 운전하는 것을 꺼리는 저로써는 강남 한복판에 있는 스튜디오까지 방문해서 상담을 해야 할 것이 무엇일까라는 의문점을 가지고 방문하였습니다.
서울 건물이라 그런지 주차장은 자리가 넓지 않고 좁았지만, 그래도 주말이라서 1-2자리는 있었기 때문에 주차가 가능했습니다. 주차장은 위의 스튜디오 주소를 내비게이션을 찍고 차로 오면 1층에 출입구가 바로 보이는 구조라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주차 후 엘리베이터로 이동하거나, 밖으로 나와서 오른편을 보면 올라가는 입구가 보입니다. 요새는 찾아보기 힘든 예스러운(?) 빌딩이라서, 여기에 뭐가 있나 하고 조심스럽게 1층에 들어서면 안쪽 화장실 앞에 라온노이 스튜디오의 입구가 보입니다.
상당히 좁아 보이는 공간이었고, 들어가니 바로 상담 실장님이 있는 작은 방으로 안내되었습니다.
저희가 생각했던 상담 내용은 사진 촬영과 관련해서 구도나 콘셉트 같은 것들이 아닐까라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상담을 하면서 들은 내용은 결혼식 당일 전반적인 결혼 식순과 신랑/신부가 해야 할 일, 그리고 사진 촬영을 위해서 각자 주의해야 할 점과 그렇게 해야 하는 이유들에 대해서 상세히 알려주시는 것이었습니다.
사진 촬영은 본식에 앞서 서비스로 찍어주실 수 있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에 맞춰서 오셔야 제공된다고 하셨습니다. 저희 식이 11시 30분 시작인데, 이러한 사진 촬영을 위해서 9시 30분까지는 도착하고, 이후 식 사전 준비 - 서비스 촬영 - 하객 맞이 - 본식 진행 - 본식 후 촬영까지 보통 총 4시간 정도 진행 된다고 안내받았습니다.
사진 촬영에 대한 주의 사항은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신랑 입장 시 주의할 점
: 걸어갈 때 걸음을 일자로 해야 걸을 것 (사진 촬영에 더 잘 나오는 구도), 하객분들께 가벼운 손인사는 괜찮지만 머리 숙여 인사하지 말 것 (사진 촬영 시 얼굴이 잘 보이지 않음) - 신부 입장 시 주의할 점
: 드레스가 걸렸을 때는 그대로 걷지 말고 고쳐 입은 뒤 입장할 것, 부케와 드레스를 동시에 잡기 때문에 손이 어려울 수 있으니 주의하고, 너무 드레스를 들면서 입장하지 말 것 (사진 촬영이 어려움)
그 외에도 반지 전달식, 성호경/기도 시, 영성체 의식, 퇴장 시에 주의해야 될 여러 가지에 대해서 안내를 도와주셨는데, 저희가 생각했던 것보다 주의해야 할 사항이 많아서 이걸 다 기억할 수 있을지 걱정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실장님께서도 이러한 안내사항을 꼭 기억하셔야 하는 건 아니고, 원활한 사진 촬영을 위해 필요한 사항들이기 때문에 너무 지켜야 된다는 부담은 안 가져도 된다고 안심시켜 주셨습니다 (다 지키는 분들은 한 번도 못 봤다고 하십니다;).
이런 안내사항 이후에 계약서 작성이 진행되었고, 몇몇 선택사항들을 정한 뒤 관련된 안내를 받았습니다.
<계약 시 선택 사항 (2024년 식 기준)>
- BASIC (성당 도착 ~ 본식/폐백 촬영): 121 만원
- PREMIUM (메이크업 샵 ~ 본식/폐백 촬영): 187 만원
- 추가 선택 사항: 직계가족 선 야외촬영 (20만 원+VAT별도) / VDSLR CAM 동영상 촬영 (55만 원+VAT별도)
저희는 BASIC+직계가족 촬영/CAM 촬영을 선택하여 총 196만 원의 비용이 나왔습니다. 비용 지불은 예식 2주 전까지 진행하면 됩니다.
혼배미사 웨딩스냅 라온노이 스튜디오 상담 후기 마무리
얼마 안 지났다고 생각했는데, 상담을 모두 마치고 보니 50분 정도가 지나있었고 그렇게 상담을 간단하게 마치고 인사드리면서 나왔습니다.
처음 생각했던 것과는 다르게, 여러 안내들 때문에 상담은 꼭 받아야 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줌 미팅 정도로 바꿀 순 있지 않을까라고는 생각됩니다). 덕분에 결혼식 진행 순서에 대해서도 한번 더 확실히 인지할 수 있게 되었고, 준비해야 하는 여러 사항을 알게 되어서 본식에 대한 걱정을 많이 덜 수 있었습니다.
특히 반지 주는 방법을 비롯해서, 입장 걸음이나 성호경, 기도 방식에 대해서는 예비부부끼리 맞춰서 연습을 조금 해보시는 게 도움이 된다고 해서, 집에 와서 간단하게도 연습해 보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지기도 했습니다. 알려주신 좋은 팁들을 잘 기억해서, 일생에 한 번밖에 없는 결혼식에서 좋은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사진들을 많이 받았으면 합니다.
'일상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회동 혼배미사 준비: 식권/식순지/주차권/주차안내지/답례품 준비 과정 (1) | 2024.11.10 |
---|---|
송도 일식 스시사쿠 & 열차 카페 위스커스 레일 (0) | 2024.10.14 |
[결혼 준비] 가회동 성당 혼배미사 준비: 부페 아리스 시식 후기 (3) | 2024.09.21 |
반월호수 카페 온도 방문기 (3) | 2024.09.18 |
레이디 디올 스몰백 구매 후기 (광교 갤러리아) (0) | 2024.0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