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후기

[여행 후기] 다낭 여행 준비: 항공편&숙소 예약 (1)

by EllRis 2023. 6. 15.
반응형

다낭 여행 준비기 대표 사진 (1)

 

다낭 여행 계획

 

저는 돈도 시간도 없는 대학원 시절에도 해외여행을 매년 다녀오곤 할 만큼 즐겨 다녔지만, 2019년 겨울 홍콩을 마지막으로 팬데믹으로 인해 해외여행을 다니지 못했습니다. 덕분에 예약했던 하노이 편 비행기표를 취소하느라, 연결되지 않는 항공사에 몇십 번 전화를 걸며 진땀 뺐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예상했던 것보다 오랜 시간.. 3년을 기다렸고, 올해 초 코로나가 잠잠해지며 희망이 보이던 시기, 저는 항공편 예약을 저질러 버리기로 했습니다. 비록 이직한 지 얼마 안 되어 불안한 중고신입이었지만, 대학원 시절보다 돈도 시간도 많아진 직장인이 되어 더 여행을 많이 다니는 것이 꿈이었는데...

 

더 이상은 미룰 수 없다고 생각되어 항공권 어플에 알람을 맞춰놓고 열심히 찾아보던 중, 마침 제주항공에서 특가를 한다는 광고를 접하였습니다.

 

항공편 예약

저는 좋은 항공권을 예약하기 위해 보통 6개월 ~ 1년 전에 합니다. 이번에도 7~9월 항공권을 예약하기 위해 1월부터 특가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목적지는 이전에 못 갔던 하노이와 같이 베트남에 있는 휴양지, 다낭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연휴 찬스를 쓸 수 있는 기간을 노리고 오전 10시 특가에 맞춰서 제주항공 애플리케이션으로 접속... 하였으나 역시나 홈페이지는 폭발해 버렸고, 좋은 날짜를 놓쳐버린 저는 차라리 성수기만 피해서 6월에 일찍 다녀오는 일정으로 정했습니다.

 

여권정보는 예약할 때는 필요하진 않았고, 예약자 이름과 연락처 등만 입력하면 됩니다. 예약 후에 여권정보 등을 입력하고 모바일 항공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주항공은 항공권은 아래와 같이 총 3가지가 있는데, 저는 가장 저렴한 FLY 항공권으로 예매했습니다. 아무래도 다낭이 비행시간 4시간 30분 정도로 길지 않은 터라, 기내식 등의 부가서비스를 제외한 FLY 항공권이 인기가 많았습니다.

 

 

제주 항공 항공권 종류표

 

 

동행자 1명을 포함하여 왕복 FLY 항공권 2편을 예약하였고, 위탁수화물 1개와 좌석지정을 부가서비스로 신청하였습니다. 항공권만은 20만 원, 위탁수화물 포함 30만 원, 좌석지정 1석당 9천 원 정도로 2인 항공권 비용은 총 53만 원이 들었습니다.

 

다녀오고 보니 위탁수화물의 경우, 여름이라 짐이 많지 않아서 조금 팍팍하게 챙겨가면 기내수화물만으로도 충분하여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됬겠다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기념품이나 선물 등 현지에서 구매할 것을 챙겨울 공간은 넉넉하게 만들 수 있었어서, 결론적으로 2인에 1개 신청하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내식은 사전신청을 통해서 주문할 수 있었으나, 짧은 비행시간이라 비행 전에 식사하면 충분할 것이라 생각이 들어 따로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기내식 메뉴를 미리 확인하고 주문할 수 있고, 반드시 사전 신청을 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간혹 남는 경우도 있어서 구매할 수 있다곤 하는데, 굳이 그런 행운을 기대할 필욘 없습니다. 라면이나 간단한 간식류는 현장 구매가 가능합니다.

 

 

기내식 메뉴 리스트: https://www.jejuair.net/ko/additionalService/service/preorderedMeal.do

 

제주항공

대한민국 No.1 LCC 제주항공입니다.

www.jejuair.net

반응형

 

 

비행기를 예약하고 나니, 확실히 여행을 간다는 기분이 납니다. 오랜만에 해외여행을 간다는 생각에 의욕도 나고, 좋은 자리의 숙소를 놓치지 않기 위해 바로 숙소 찾기에 나섰습니다.

 

숙소예약

 

숙소는 대략 4-5개월 전에 예약을 해두었습니다. 도착 당일 이동 시간과 시내구경을 고려해서 다낭 시내에 있는 호텔에서 1박을 보내고, 이후에 프라이빗 해변을 가지고 있는 고급 호텔에서 2박을 하며 휴양을 하는 것으로 계획하였습니다.

 

숙소는 아고다앱을 이용하여 위치, 가격 및 후기를 찾아보았습니다. 좀 더 생생한 후기는 네이버카페 "다낭도깨비"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카페에서 숙소, 음식점, 환전 등등 다양하고 생생한 후기를 많이 볼 수 있어서 매우 애용했으니, 다낭 여행하실 분들은 꼭! 가입해서 많은 정보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낭 도깨비 카페 주소: https://cafe.naver.com/happyibook

 

다낭 도깨비 - 베트남 다낭자유여행 ... : 네이버 카페

다낭자유여행 ,다낭여행, 다낭맛집, 다낭호텔, 다낭리조트, 다낭풀빌라, 다낭항공권,호이안, 베트남

cafe.naver.com

 

 

최종적으로 숙소는, 시내는 다낭도깨비에서 평이 매우 좋았던 "모나크 호텔 다낭"과, 수영하기 좋아 보였던 "멜리아 비치 다낭 리조트"로 정했습니다.

 

물론 멜리아 비치 다낭은 5성급 호텔이기도 하고, 룸레벨이나 목적으로 하는 여행의 성격에 따라서 선택권이 달라지겠지만, 가성비로는 "모나크 호텔 다낭"이 좋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후 글에서 두 호텔의 장단점과 느낀 점에 대해서 자세히 써보겠습니다.

 

 

모나크 호텔 다낭 (Monarque Hotel Danang) 실제 이용후기 및 할인 특가

아고다에서 모나크 호텔 다낭 (Monarque Hotel Danang)의 실제 투숙객 이용후기 및 할인 특가를 확인하세요! 최저가 보장제 및 예약 무료 취소 가능

www.agoda.com

 

다낭의 멜리아 다낭 비치 리조트 | 예약 무료 취소, 2021 요금 정보 & 이용후기

베트남 다낭 소재 멜리아 다낭 비치 리조트에는 예약 무료 취소 가능한 객실 상품이 있습니다. 다낭 호아하이 지역에 있는 멜리아 다낭 비치 리조트은(는) 호텔 숙소로, 편안한 숙박을 제공합니

www.agoda.com

 

 

다음 글에서는 유심 구매 과정, 다낭 가기전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준비, 환전 준비 등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